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Delete
- mariadb
- html
- kubernetes
- bash
- db
- Container
- docker install
- go
- Git
- kube
- regexp
- linux
- npm
- kubernetes #container
- NGINX
- time_zone
- golang
- ansible
- 쿠버네티스
- ubuntu
- kubespray
- vscoe
- GitHub
- node
- nodemon
- k8s
- GORM
- docker
- docker-compose
Archives
- Today
- Total
Deve.haeri
[Java/연습문제] 가위,바위,보 게임 하기 본문
1. 문제 설명
- 랜덤으로 "가위,바위,보"를 출력하는 컴퓨터와 사용자의 "가위,바위,보" 중 하나를 입력 받아 결과를 출력한다.
2. 소스코드
package ex02_branch_quiz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Quiz07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문제. 가위 바위 보
//실행
// 가위바위보 >>> 가위
// 당신은 가위 >>> 컴퓨터는 보 이겼습니다.
//컴퓨터
String player1 = null;
int gbb1 = (int)Math.random()*3;
switch (gbb1) {
case 0 : player1 = "가위"; break;
case 1 : player1 = "바위"; break;
case 2 : player1 = "보"; break;
}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//사용자
System.out.print("가위,바위,보 중 입력하세요>>>");
String player2 = sc.next();
int gbb2;
switch (player2) {
case "가위" : gbb2 = 0; break;
case "바위" : gbb2 = 1; break;
default : gbb2 = 2;
}
//비교
String result = null;
switch (gbb2-gbb1) {
case 0 : result = "비겼습니다."; break;
case -2 : case 1 : result = "이겼습니다."; break;
default: result = "겼습니다.";
}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는 " + player1 + "당신은 " +player2+ result);
}
}
3. 문제 해결 방법
1) 0~3 사이의 랜덤 숫자를 생성한다.
- Math.randmon은 0~1 사이의 실수를 출력한다. 0~3 사이의 정수를 출력하기 위해선 "Math.random()*3;" 같은 형식 으로 작성한다.
2) 0~3 사이 숫자에 가위,바위,보 중 하나를 지정한다.
3) Scanner로 사용자의 입력값을 저장한다.
4) 입력 받은 "가위,바위,보"에 숫자를 지정한다.
- 가위 : 0, 바위 : 1, 보: 2 (컴퓨터와 동일한 숫자로 지정한다.)
5) "가위,바위,보"에 지정한 숫자 값의 차이로 "가위,바위,보"의 결과를 결정한다.
- 숫자 값의 차이가 0이라면 컴퓨터와 사용자가 동일한 걸 냈다는걸 의미하고, 한쪽이 숫자가 크다면 큰쪽이 이겼다는걸 의미한다.
6) switch 문으로 조건 마다 실행결과를 저장한다.
4. 결과
'Quiz > 02.rando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/연습문제] 학점 구하기 (0) | 2020.10.10 |
---|---|
[Java/연습문제] 성인/미성년자 구분하기 (0) | 2020.10.08 |
[Java/연습문제] 로또번호 출력하기 (0) | 2020.10.02 |
[Java/연습문제] 아이템 획득하기 (0) | 2020.10.02 |
[Java/연습문제] 주사위 던지기 (0) | 2020.10.02 |
Comments